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사무직 필수 엑셀 기본 단축키 20가지 모음

반응형

 

사무직 신입이라면 보면 좋은 엑셀 기본 단축키 20가지로 요약하여 정리하였습니다

엑셀은 업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단축키만 잘 숙지하고 있어도 작업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

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키보드 단축키를 외운다면 효율적인 데이터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

 

엑셀 필수 단축키는 크게 데이터입력, 편집, 서식설정, 이동 및 선택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

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

 

데이터 입력 및 편집 관련 단축키

데이터 입력을 빠르게 하기 위한 유용한 단축키입니다

 

Ctrl + Enter : 선택한 모든 셀에 동일한 값 입력

Alt + Enter : 셀 내 줄 바꿈(한 셀안에서 여러줄 입력 가능)

Ctrl + Z : 실행취소

Ctrl + Y : 실행취소한 작업 다시 실행

F2 : 선택한 셀 내용편집하기

Ctrl + D : 선택한 셀 바로 위셀 데이터를 복사

Ctrl + R : 왼쪽 셀의 데이터를 오른쪽 셀로 복사

 

 

이동 및 선택 관련 단축키

빠르게 셀을 이동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

 

Ctrl + 방향키(← ↑ ↓ → ) : 데이터 범위의 끝으로 이동

Shift + 방향키 : 선택한 범위를 한칸씩 확장

Ctrl + Shift + 방향키 : 데이터 범위를 한번에 선택

Ctrl + Home : A1 셀로 이동

Ctrl+ End : 마지막 데이터가 입력된 셀로 이동

Ctrl + space : 해당 열 전체 선택

Shift + space : 해당 행 전체 선택

 

서식 및 기타 기능 단축키

엑셀에서 데이터를 보기 좋게 꾸미고 서식을 설정하는 단축키입니다

 

Ctrl + B 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

Ctrl + I :  선택한 텍스트를 기울임

Ctrl + U : 선택한 텍스트에 밑줄긋기

Ctrl + 1 : 셀 서식 창 열기

Ctrl + Shift + $ : 통화 서식 적용

Ctrl + Shift + % : 백분율 서식 적용

 

 

 

엑셀 단축키를 활용하면 작업속도를 크게 높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

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면 하나씩 손에 익을 것입니다

위에 소개한 20가지 단축키를 적극 활용하여 엑셀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세요

 

 

반응형